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문화

대통령의 두 얼굴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의 현실 정치에 있어서 두 얼굴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면서 대선에 출마했지만, 그의 행보와 발언은 그와 상반되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의 두 얼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R&D 예산의 두 얼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공약으로 R&D 예산을 5%까지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R&D 투자가 국가의 미래와 경쟁력을 결정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부는 R&D 예산을 삭감하고, 기존의 연구 프로젝트를 중단하거나 축소하는 방침을 내놓았습니다. 그의 정부는 R&D 예산을 절감하는 이유로 코로나19 대응과 재정 안정화를 들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R&D 예산에 대해 두 얼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국민과의 소통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캠프에서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국민의 고민과 희망을 반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부는 국민과의 소통을 소홀히 하고, 국민의 불만과 비판을 무시하거나 억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의 정부는 국민의 요구와 다른 인사와 정책을 강행하고, 국민의 반발을 무시하거나 비난했습니다. 또한 그의 정부는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침해하고, 언론과 시민단체를 탄압하고, 반대 세력을 수사와 고발로 위협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의 소통에 대해 두 얼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공정과 상식의 두 얼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공약으로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공정과 상식이 없는 사회는 무너지고, 공정과 상식이 있는 사회는 번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부는 공정과 상식을 무시하고, 부정과 불법을 행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의 정부는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특혜와 면죄부를 주고, 자신과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는 불이익과 처벌을 가했습니다. 또한 그의 정부는 자신과 관련된 비리와 의혹을 숨기고, 조사와 책임을 회피했습니다. 특히 그의 가족과 친구들에 대한 수사와 고발은 묵살하거나 늦추고, 그의 정치적 적수들에 대한 수사와 고발은 가속화하고, 공개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공정과 상식에 대해 두 얼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인사 참사의 두 얼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공약으로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인사의 정치적 개입과 특혜를 척결하고, 인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부는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저해하고, 인사의 정치적 개입과 특혜를 행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의 정부는 자신과 가까운 검찰 출신이나 친인척, 친구들을 중요한 포스트에 임명하고, 자신과 거리가 먼 사람들이나 비판적인 사람들을 해임하거나 격리했습니다. 또한 그의 정부는 인사청문회나 인사 청문 보고서를 무시하거나 미루고, 인사에 대한 국민의 의견이나 의혹을 묵살하거나 왜곡했습니다. 특히 그의 정부는 인사에 관련된 불법과 부정을 숨기고, 조사와 책임을 회피하거나 전가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인사 참사에 대해 두 얼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한 뒤돌아서 대통령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상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현실 정치에 있어서 두 얼굴이라는 주제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공약과는 다른 행보와 발언으로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잃고 있습니다. 그의 두 얼굴은 국민들의 눈에 잘 드러나고 있으며, 그의 정부는 국민들의 비판과 저항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의 두 얼굴을 반성하고,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정치를 해야 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